예산군, 추사 김정희 특별기획전 ‘예산 추사의 마지막 그리고 시작’ 성료
예산군, 추사 김정희 특별기획전 ‘예산 추사의 마지막 그리고 시작’ 성료
  • 신현구 기자
  • 승인 2022.12.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사 김정희의 고향 예산’의 의미 재조명-
사진제공=충청남도
사진제공=충청남도

 

[충청남도=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예산군이 지난 10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추사기념관에서 개최한 특별기획전 ‘예산 추사의 마지막 그리고 시작’이 많은 방문객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막을 내렸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추사와 추사의 선대 및 후대의 작품을 중심으로 추사의 가문과 예산의 이야기가 그려졌으며, 무엇보다 전시장 내 한쪽 벽면에 마련된 추사 가문의 가계도는 왜 예산군이 추사 가문의 뿌리이고 추사의 고향인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소중한 자료가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특별기획전 기간 중 추사홀에서 개최된 학술강연회는 강연장 내 300석이 넘는 자리가 가득 찼으며, 청중들은 강연 시간 동안 네 명의 강사가 들려주는 추사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매료돼 잠시도 자리를 비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큰 관심속에 마무리됐다.

추사고택 관계자는 “화암사 중건기 중 영조 임금께서 ‘예산은 어떤 곳인가? 바로, 너의 선영이 있는 곳이다’라는 말씀을 한 바 있다”며 “이번 특별전시회를 통해 현재도 추사의 후손이 대를 이어 사는 예산이 추사의 고향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