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대외협력이사에 충청뉴스 세종본부장 위촉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대외협력이사에 충청뉴스 세종본부장 위촉
  • 홍숙희 기자
  • 승인 2023.03.0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협의회 ESG사회공헌센터에서 위촉식 진행 -

[세종시=뉴스프레스] 홍숙희 기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3월 8일 (수) 11시, 협의회 ESG 사회공헌센터에서 충청뉴스 최형순 본부장에게 대외협력이사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협의회 대외협력이사로 위촉받은 최형순 본부장은 충청뉴스에서 취재본부장겸 이사로 재직하면서 속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분석기사 및 정치, 행정, 교육, 문화, 경제 등 독자가 보고 듣고 싶은 다양한 정보를 정론직필의 사명을 준수하며 네이버, 다음 포탈을 비롯해 공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고 있다.

또한 기자의 윤리강령을 준수하여 세종시의 발전과 진정한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독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있다

협의회는 지난 2월 정기이사회에 세종포스트 정해준 대표를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한 바 있다.

이날 충청뉴스의 최형순 본부장을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하면서 지역사회의 가치 있는 기사를 보도하고 있는 우수한 기자정신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의회 최형순 대외협력이사는 “세종시의 민간사회복지 대표기관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의 대외협력이사로 위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협의회의 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복지안전망 조성을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지난 달 세종포스트 정해준 대표에 이어 충청뉴스 최형순 본부장을 협의회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 협의회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