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보건소, 국민영양관리분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울주군보건소, 국민영양관리분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9.11.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수준 향상에 힘쓰겠다-

[울주군=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울주군보건소는 지난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2019년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추후 송부>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평가는 전국 229개 지자체(시․군․구)를 인구 규모, 재정력 등을 반영해 12개 유형화 그룹으로 나누어 평가하며, 그 중 최고 점수를 받은 지자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한다.

울주군은 건강식생활실천 인식을 높이고 생애주기별 영양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지역자원과 협력해 차별화된 전략으로 접근, 최적의 영양관리로 군민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민 참여를 통한 건강지도자를 양성하여 미취학 아동 영양프로그램의 지속적 추진이 가능하도록 체계를 마련했고, 초등돌봄교실 아동을 대상으로‘건강한 돌봄놀이터’ 아동비만예방프로그램 운영으로 아동의 평생건강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편의점․마트 등 지역주민 다빈도 이용 점포를 대상으로 영양표시제도 환경조성 등 건강식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했다.

최우영 보건소장은“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과 지속적 협력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수준 향상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