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DAY 2019 중구실시
자원봉사 DAY 2019 중구실시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9.09.3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자원봉사자 900여명 참여...태화강대공원 관리, 수중정화 등 펼쳐-

[중구=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울산 중구 지역에서 평소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벌여온 봉사원들이 함께 자원봉사를 펼치는 자원봉사 Day 행사가 진행됐다.

29일 중구에 따르면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오병환)는 지난 28일 오전 9시부터 태화강대공원 느티나무광장에서 지역 내 70여곳의 자원봉사단체 회원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울산중구 자원봉사 Day'를 운영했다.

자원봉사 Day는 중구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들이 동아리나 단체별로 같은 날, 같은 시간대에 일제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확산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을 축하하며, 태화강대공원 꽃밭관리와 잡초제거, 환경정화를 실시하고, 태화강 수중·수변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 '놀이터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놀이터 방역과 환경정화를 실시하고, 지역 내 28개 버스승강장 주변 환경정화 등 무단투기지역에 대한 환경정비 등의 활동도 펼쳤다.

울산시각장애인선교회와 해남사 수타자의집, 황룡사 무료급식소에서 각각 봉사활동을 벌이고, 손수 만든 반찬 등을 전달하는 재가 봉사활동, 태화루 주변정리와 방문객 안내, 공공도서관 도서정리, 자원봉사Day 1365 홍보활동 등 전체 11개 분야에 대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지역 내 환경정비, 봉사활동 등을 위해 평소 늘 애써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는 많이 가지고, 여유가 있는 분들은 물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나눔의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자원봉사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중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자원봉사 Day를 비롯해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