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읽어 주세요!”
강경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읽어 주세요!”
  • 김정태 기자
  • 승인 2019.09.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사진제공=논산시
사진제공=논산시

 

[논산시=뉴스프레스] 김정태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26일 독서의 달을 맞이해 강경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읽어 주세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공모한 ‘책 읽어 주세요’ 사업은 어린이들의 언어력 향상,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더불어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림책 ‘잠자는 아이’의 저자인 박선희 작가의 1인극공연, 뮤지션과 동요 함께 부르기, 작가와 함께 하는 팝업카드 만들기,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 등 새로운 형태의 독서문화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팝업북, AR BOOK(증강현실 책), 3D BOOK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함께 마련해 지역의 어린이들이 책을 쉽게 접하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강경중앙초, 채운초 어린이 인솔 교사는 “책과 함께 한 시간을 통해 도서관이 아이들에게 친숙한 장소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을 활용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선보임으로써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정착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도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