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지역 도서관,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중구 지역 도서관,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안재성 기자
  • 승인 2019.09.2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개 도서관 20개 독서문화 강좌...약숫골도서관 25일, 작은도서관 24일부터 접수-

[중구=뉴스프레스] 안재성 기자= 울산 중구가 구민들의 독서문화와 도서관 활성화의 일원으로 지역 내 공립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중구는 24일부터 함월도서관 등 지역 내 공립 공공·작은도서관 5개소, 25일부터 약숫골도서관에서 '2019년 4분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립도서관의 독서 문화진흥에 만전을 기하고자 다양한 주제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에게 평생 교육의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에게 책과 연계된 삶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도서관 생활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10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3개월간 공공도서관인 약숫골도서관과 공립작은도서관인 함월·태화루·외솔한옥·남외동가까운·복산2동가까운도서관 등 6개 도서관에서 전체 20개를 개설해 진행된다.

도서관별로는 공공도서관인 약숫골도서관에서는 성인들을 위한 ▲문예창작, 생활수필 ▲벼락치기!영어회화 ▲캘리그라피 ▲희망이 된 인문학를 비롯해 5~13세까지 유아와 초등학생들을 위한 ▲솔솔 동화논술 ▲상상의 나라 동화구연 ▲신문은내친구(NIE) ▲주제별 창의역사!(한국사) ▲오감통통 애착쑥쑥 교실 등 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월도서관은 6~7세를 대상으로 한 안녕?그림책!을, 태화루도서관에서는 8~10세를 위한 하브루타 독서토론, 초등 전 학년을 위한 만들며 체험하는 창의역사!, 성인을 위한 쉽게 배우는 생활 인문학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외솔한옥도서관은 6~7세를 대상으로 그림책놀이터, 8~10세를 대상으로 하브루타 독서토론,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동시야 놀자를, 남외동가까운도서관은 6~7세를 위한 꿈꾸는 동화 속 미술여행, 8~10세를 위한 하브루타 독서토론, 8~11세를 위한 클레이&토탈공예를, 복산2동가까운도서관은 8~10세를 위한 솔솔 동화논술을 각각 개강한다.

수강신청은 프로그램 인원 마감까지 선착순이며,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중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junggu.ulsan.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단, 도서관에 따라 신청 시간과 방법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 정보와 도서관 관련 정보는 중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junggu.ulsan.kr)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으며, 수강신청에 관한 문의는 각 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 "매 분기 공공·공립도서관에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책과 연계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도서관을 방문해 책 읽은 즐거움과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