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보건소, 어르신 건강교육 운영
중구보건소, 어르신 건강교육 운영
  • 박경식 기자
  • 승인 2019.09.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경로당 회장 등 100여명 대상...'비만예방 신체활동' 주제-

[중구=뉴스프레스] 박경식 기자= 울산 중구보건소는 17일 오후 2시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3층 강당에서 '비만예방 신체활동'이란 주제로 어르신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중구보건소 박선희 운동사와 김은정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산중부지사 노인장기요양보험운영센터과장, 김성비 중구보건소 비만예방관리, 신체활동 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중구 지역 내 82개 경로당 회장과 총무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박선희 운동사는 일상생활 중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방법과 수건을 활용한 근력운동법,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중요성을 교육했다.

또 김성비 담당자는 어르신의 건강에 관련 있는 건강생활실천사업, 치매지원사업을 설명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산중부지사 노인장기요양보험운영센터 김은정 과장은 노인장기요양 보험 제도 등을 설명해 어르신들께 도움되는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경로당에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회장단과의 대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요구도와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을 파악함으로썸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영역별 교육으로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고 건강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실천의지를 향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