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사장 작가와 함께하는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인문학’
채사장 작가와 함께하는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인문학’
  • 안재성 기자
  • 승인 2019.09.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문화예술회관서 일곱 번째 시민아카데미 열려-

[논산시=뉴스프레스] 안재성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오는 16일, 저녁 7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올해 일곱 번째 논산 시민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채사장 작가를 초청해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인문학’을 주제로 대중이 쉽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 녹여낸 다양한 인문학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채사장 작가는 EBS 라디오<토요 인문학 콘서트>, tvN <비밀독서단>, JTBC <말하는 대로> 강연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으며, 주요저서로는 ‘시민의 교양’, ‘열한 계단’,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등이 있다.

특히, 그의 강연은 역사, 경제, 정치, 사회 등 전 분야를 하나의 이야기처럼 재미있게 풀어내는 것으로 유명해 이번 시민아카데미를 통해 ‘인문학’이라는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12월까지 예정된 시민아카데미는 앞으로 △정재승 카이스트대 교수(10.14) △김경일 아주대 교수(11.11) △임진모 음악평론가(12.9) 등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들의 명품 강연으로 이뤄진다.

논산시민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746-57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