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홈페이지 확 달라졌다.
옥천군 홈페이지 확 달라졌다.
  • 서강현 기자
  • 승인 2019.01.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 예산 절감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

[옥천군=뉴스프레스] 서강현 기자= 충북 옥천군이 부서별로 운영하던 25개 홈페이지를 통·폐합해 군민 중심의 맞춤형 홈페이지로 새 단장을 마쳤다.

정보 제공력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접근성과 효율성을 강화한 통합 홈페이지 구축에 나선지 3개월여 만인 지난 1일 군은 새롭게 변화된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정지용 문학관, 지용제, 묘목축제 등 22개의 홈페이지가 흡수 통합되고, 기능상 별도 유지되어야 하는 옥천군민도서관, 옥천문화예술회관, 계약과정정보공개시스템 등 3개 홈페이지의 디자인이 새롭게 개편된다.

정보 접근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홈페이지에는 스마트 기기 화면 크기에 맞춘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됐다.

군은 이번 통합 홈페이지 구축으로 부서별 관리 운영의 업무 부담이 감소되고, 시스템 유지보수에 있어서도 큰 예산 절감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산발적인 운영으로 들어날 수 있는 홈페이지 관리·운영의 허점과 웹 취약점을 악용한 사이버 침해사고를 적극 예방하게 될 것이라는 게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한 눈에, 한 손에, 한 번에 통하는, 군민 눈높이에 맞는 홈페이지를 구축했다”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정확하고 신선한 정보 제공으로 대민행정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