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NASA 홍보대사‘폴 윤’교수 특강 개최
대전시, NASA 홍보대사‘폴 윤’교수 특강 개최
  • 홍숙희 기자
  • 승인 2022.12.0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SA 태양계 홍보대사 폴윤 교수의 특강을 통해 글로벌 우주트렌드 공유 -

[대전시=뉴스프레스] 홍숙희 기자= 대전광역시는 8일 오전 8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4대 주력산업이자 미래먹거리로 주목받는 우주산업의 글로벌 트렌드 확인과 관련 산업 육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미국항공우주국(NASA) 태양계 홍보대사 폴 윤 교수를 초청해 직원 및 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폴 윤 교수는 UC버클리 수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엘카미노 칼리지 수학과 교수, 하버드 대학교 입학사정관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NASA 태양계 홍보대사로서 전 세계를 순회하며 우주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는 세계적 우주전문가이다.

특강은 NASA 조직의 현황을 시작으로 그동안 NASA가 추진했던 달 탐사 과정, 화성, 소행성 탐사관련 추진상황 등 일반 대중의 관심도가 높은 우주탐사를 주제로 이루어졌다.

폴 윤 교수는 특히 이러한 우주트렌드를 벤치마킹하여 연구·인재개발 특화 우주산업 클러스터를 준비하는 대전이 우주탐사 분야의 핵심도시로 자리매김하여 대한민국이 글로벌 우주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쉽게 접하기 힘든 NASA 우주 전문가의 특강을 경청한 직원과 시민들은 미래핵심산업인 우주산업의 트렌드를 세계적인 전문가를 통해 듣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아 소감을 말했다.

대전시 이석봉 경제과학부시장은 “우주는 신비롭고 흥미로운 분야이지만 시민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주제”라며“앞으로도 전문가 특강 등 괴리감을 좁히고 친근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시민 이해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대전시 유튜브‘대전블루스’를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