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복지관 종사자 역량강화 위해 한 자리
충남사회복지관 종사자 역량강화 위해 한 자리
  • 뉴스프레스
  • 승인 2022.12.09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9-10일 이틀간 공동연수…노고 치하 및 동료들과 소통의 장 마련 -
사진제공=충남도
사진제공=충남도

 

[충남도=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충남도는 9-10일 이틀간 보령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올 한 해 도민 복지 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관 종사자들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공동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남세종사회복지관협회가 주관한 이번 연수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복지관별 특성화 사업에 대한 성과 공유를 통해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행사 첫 날인 이날은 이필영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김동일 보령시장, 정성기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 강성필 충남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22개 복지관장, 수상자 등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유공자 표창, 격려사, 사회복지관 종사자 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유공자 표창은 그동안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13명(도지사 2, 도의장 2, 각 협회장별 8, 국회의원 1명)이 받았다.

이 부지사는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기 위해 도와 사회복지관협회, 종사자 여러분들과의 협력은 필수”라며 “이번 연수가 변화하는 복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동료와의 소통을 통해 소진됐던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