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비대면 모유수유 교실 예산군보건소 운영 실시
임산부 비대면 모유수유 교실 예산군보건소 운영 실시
  • 강신태 기자
  • 승인 2020.07.2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 책자 배부 및 동영상 강의, 모유수유 용품 지급 등 -
자료제공=예산군
자료제공=예산군

 

[예산군=뉴스프레스] 강신태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맞춤형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 일환으로 임산부 비대면 모유수유 교실을 신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보건소 임산부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들을 위해 ‘모유수유 성공비결’ 교육 책자를 배부하고 ‘대한모유 수유의사협회’의 사전승인을 받아 유튜브 ‘정유미 TV’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동영상 강의는 한 강의 당 8분 내외로 총 6개 강의를 수강한 후 모유수유 교육 평가 설문지를 제출하면 되며, 보건소는 해당 교육을 이수한 임산부들에게 모유수유 티슈, 모유 저장팩, 수유 패드 등 모유수유 용품이 담긴 ‘모유수유 패키지’를 지급한다.

‘비대면 임산부 모유수유 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보건소 홈페이지와 보건소 네이버 밴드 등을 참고하면 되며, 모자보건팀(041-339-6044)으로 유선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모유수유 교실 운영을 통해 모유수유의 중요성 교육 및 인식 변화로 모유수유 성공률 및 실천율 제고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신 준비부터 출산 이후까지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어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