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캠프:바이오’유성구, ‘제3회 온라인 개최
과학캠프:바이오’유성구, ‘제3회 온라인 개최
  • 서강현 기자
  • 승인 2020.07.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및 청소년 300명 대상...다음달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
자료제공=유성구
자료제공=유성구

 

[유성구=뉴스프레스] 서강현 기자=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초·중학생 및 청소년 30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3일부터 15일까지 ‘제3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바이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바이오(Bio)’를 주제로 기초과학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 15개 대덕특구연구기관과 협업해 마련했으며, 코로나19로 기존 대면 형태의 과학캠프 활동이 어려워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대덕특구연구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과학키트를 집에서 제작하며 과학원리를 스스로 깨우치는 ‘방구석 메이커’와 영화 <컨테이젼>, 애니메이션 <일하는 세포>를 소재로 기초과학연구원 소속 김영찬, 양명진 연구원이 진행하는 온라인 과학강연 ‘랜선 사이언스 씨네톡톡’이 운영된다.

과학캠프 행사 기간 중 SNS 인증샷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참가자 중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8월 15일 온라인으로 수료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정용래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과학문화 활동이 취소되거나 축소돼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유성구와 대덕특구연구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준비한 이번 과학캠프가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교육의 산실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20일부터 구 홈페이지와 모바일 과학문화 플랫폼 ‘유성다과상’에서 할 수 있으며, 관내 초·중학생 및 청소년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교육과학과(☎611-20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