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 양성과정 모집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 양성과정 모집
  • 김정태 기자
  • 승인 2020.07.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맞는 지역관광가이드 양성과정-
사진제공=홍성군
사진제공=홍성군

 

[홍성군=뉴스프레스] 김정태 기자= 홍성군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사업추진단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아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할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는 나만의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새로운 형식으로 누구나 관광가이드가 될 수 있고 어떤 것이든 관광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관광가치를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달 31일까지 모집하는 지역관광가이드 ‘머물러’는 기존의 양성과정에서 탈피해 개인의 활동 영역과 역량, 활동 가능 시간‧지역 및 공간 등을 고려해 다양한 형태의 관광 상품을 만들 수도 있도록 전문가 교육, 분야별 멘토링, 선진지 견학, 파일럿 사업, 홍보 활동 등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관리 및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역관광가이드‘머물러’는 홍성군민이면 관광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개인 물론, 단체 또는 모임 등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성 DMO 사업추진단(☎ 041-977-0700,  hongsdmo@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군 관계자는 “홍성지역 관광가이드 ‘머물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시길 당부드리며, ‘머물러’를 통해 홍성지역에 새로운 관광트렌드 조성을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머물러’는 지역관광가이드와 함께 관광객이 우리지역에 ‘잠시 멈추게 한다’라는 의미의 동사 ‘머물다’에 ‘어떤 일에 관계하는 사람’을 뜻하는 영어의 접미사 ‘er’를 결합해 만든 단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