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19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울릉군 2019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9.08.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사진제공=울를군
사진제공=울를군

 

[울릉군=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9일 한마음회관 대공연장에서 김병수 울릉군수, 정성환 군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사회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울릉군이 주최하고 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월순)가 주관하는 양성평등주간(7월1일~7일) 기념행사는 2015년 양성평등기본법이 시행됨에 따라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참여와 대우를 받고 모든 영역에서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고유함으로써 실질적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실천을 기념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울릉군 자체에서 개최된 행사이다.

이날 유공자 표창에는 여성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공로가 큰 유공자 6명에게 여성상(아이코리아울릉군지회장 이분옥), 양성평등 부부상(울릉군여성단체협의회장 최월순, 이용식부부), 유공자 표창(울릉군수상 한종인, 최대비, 군의회의장상 이연주, 김명애)이 수여됐다.

이에 김병수 울릉군수는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제고하는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감대 형성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군에서도 여성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정책으로 양성평등 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 중 내빈들과 함께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여성단체협의회에서 한마음꿈터에 일백만원 상당의 장난감을 기증하는 기증식을 가져 주위에 따뜻한 감동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