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로 비대면 행정서비스 확대
무인민원발급기로 비대면 행정서비스 확대
  • 김정태 기자
  • 승인 2020.07.19 14: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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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을 위한 비대면 행정서비스를 강화해나갈 것-

 

사진제공=홍성군
사진제공=홍성군

 

[홍성군=뉴스프레스] 김정태 기자= 홍성군은 민원실 내 대면접촉 최소화와 24시 서류발급을 통한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군청 민원지적과 앞에 24시 옥외용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교체했다.

군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공공기관 이용 불안감 해소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활용을 적극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신규 설치된 발급기는 지문 인식만으로 약 90여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와 모바일결제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행정수요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음성안내, 점자 키패드, 휠체어 경사로 출입구 및 자동문 설치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편의 기능이 추가돼 민원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켰다.

이로써 군에 설치된 24시 무인민원발급기는 홍성군청과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등 총 2대로 군은 앞으로 발급기 설치를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비대면 행정서비스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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