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의 집, ‘고암 이응노의 문자추상’ 기획전시
이응노의 집, ‘고암 이응노의 문자추상’ 기획전시
  • 강신태 기자
  • 승인 2020.06.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구적 창의성을 함께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전시 기획의 의미를 강조-
사진제공=홍성군
사진제공=홍성군

 

[홍성군=뉴스프레스] 강신태 기자= 홍성군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에서는 오는 6월 16일부터 연례기획 <고암 이응노의 문자추상 : 말과 글, 뜻과 몸짓>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고암 이응노 화백의 “문자추상”과 “군상” 작품을 중심으로 국내 작가 5인(박선기, 연기백, 오윤석, 이성민, 이완)을 초청해 고암이 추구했던 예술정신과 예술세계를 현대의 작가들과 함께 오늘의 그 의미를 되새겨보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의 주제는 고암 예술작품의 백미로 인정받고 있는 “문자추상”과 “군상”에 담긴 고암의 예술적 감각을 “말”, “글”, “뜻”, “몸짓”으로 나누어 살펴보며, 1960~80년대 고암이 추구했던 예술창작의 주제들을 현대의 작가들은 어떻게 고민하고 창작하고 있는가를 작품을 통해 고찰한다.

전시를 총괄 기획한 김학량 명예관장(동덕여자대학교 교수)은 “이번 전시를 통해 고암이 이룩한 문자추상의 세계를 깊이 이해할 있으며, 5명의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고암의 독창성과 현대미술을 관통하는 선구적 창의성을 함께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전시 기획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군은 이번 전시를 위해 대전 이응노미술관에서 작품 5점 대여 및 자료제공 등의 협력을 받았다. 전시는 오는 6월 5일부터 10월 4일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