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중구민과 함께 즐긴다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중구민과 함께 즐긴다
  • 박경식 기자
  • 승인 2019.11.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구문화의전당서 공연, 전시, 예술체험행사 진행-

[중구=뉴스프레스] 박경식 기자= 울산 중구문화의전당이 중구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1층 별빛마루와 2층 함월홀 등 전당 일원에서 '함월예술제'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함월예술제'는 중구문화의전당이 개관 5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행사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9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가운데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추진됐다.

중구문화의전당은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지역민들에게 생활 속 문화적 경험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문화예술을 부담 없이 가족, 동료, 이웃들과 함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사업을 기획했다.

특히, 그동안 지역 생활문화예술을 꽃 피우기 위한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진행해 온 다양한 문화예술강좌의 수강생들은 물론, 지역 내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행사에는 지역 동호회, 아마추어예술인 등 25개 동호회원 281명이 참여하며, 행사는 공연장인 2층 함월홀과 전시장인 1층 별빛마루를 모두 활용해 공연, 전시와 예술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마추어 예술인들과 함께 지역전문예술단체 초청공연으로 첫 날인 7일에는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하이라이트 공연이, 8일에는 창작무용 '함월, 달빛에 물든 사랑', 9일에는 전통예술 '신명' 등의 공연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사진과 캐리커쳐, 생활그림 천아트, 인물소묘 등 다양한 동호회의 작품전시가 진행되고, 광장에서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 누구라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3일간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공연은 중구문화의전당 홈페이지(http://artscenter.junggu.ulsan.kr)에서 예약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문화의전당(☎052-290-4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예술커뮤니티가 형성되고, 문화예술로서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한편, 행복을 찾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많은 분들이 전당을 찾으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