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소통프로젝트 출발 성료
가족소통프로젝트 출발 성료
  • 박경식 기자
  • 승인 2019.11.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화강국가정원에서 펼쳐진 트레킹 체험-

[남구=뉴스프레스] 박경식 기자= 울산 남구는 2일 태화강국가정원 일원에서 지역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5회 가족소통프로젝트 출발」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벌써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울산MBC가 주최하고 남구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부부, 형제, 룸메이트 등 소통이 필요한 가족으로 구성된 500팀이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트레킹 체험행사다.

바쁜 일상으로 함께할 시간이 부족한 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회를 거듭 할수록 행사 참여 신청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트레킹 구간은 총 6.6㎞이며 알쏭달쏭 퀴즈, 조금 더 가까이, 둘이서 한마음, 낭만의 시간, 우리는 한가족, 으쌰! 으쌰! 등 9개의 다양한 미션을 구성하여 가족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아이 돌봄 및 공동육아나눔터 홍보, 청소년 성범죄 예방 캠페인, 가훈 캘리그라피, 흑백사진관,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제공하고 가족대항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여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펼쳐졌다.

행사관계자는 “가족문제의 대부분은 소통의 부재에서 오는데 오늘 이 행사를 통해 가족들 간 평소 못다 한 이야기도 나누며 마음으로 소통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