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빛 감빛으로 물들어가는 ‘감고을 영동’
주황빛 감빛으로 물들어가는 ‘감고을 영동’
  • 서강현 기자
  • 승인 2019.10.1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가지 감나무마다 연주황빛 물결, 푸근한 고향의 모습 전해-
사진제공=영동군
사진제공=영동군

 

[영동군=뉴스프레스] 서강현 기자=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감고을 충북 영동군이 주황빛 감빛으로 짙게 물들며, 특별한 정취를 전하고 있다.

감나무 가로수 길은 영동의 가을풍경을 더 돋보이게 하는 영동군의 상징이자 영동군민의 자랑거리다.

이맘때 쯤이면 영동군의 주요도로, 시가지, 농촌마을 곳곳에 심어진 감나무에 주홍빛 감이 탐스럽게 익어간다.

파란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선명한 주홍빛이 더욱 도드라져 영동의 가을은 따뜻함과 풍요로움을 더한다.

감의 고장의 감나무 가로수길은 가을을 알리는 명물로 아름다운 풍경과 운치로 정평이 나 있으며 전국에서 손꼽히는 관광 자원이다.

가을이면 주민들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주렁주렁 열린 주황빛 감 아래를 오가며, 특별한 재마와 가을의 낭만을 즐긴다.

영동의 감나무 가로수는 지난 2000년 ‘전국 아름다운 거리숲 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바 있으며 영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지난 1975년 읍내 시가지 30여㎞ 구간에 심었던 2800여 그루의 감나무는 점점 규모가 커져, 현재 159㎞ 구간에 1만9,931본의 감나무가 조성돼 있다.

영동군 전체를 뒤덮으며 전국에서 가장 긴 감나무길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감나무 가로수는 감고을 영동을 전국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산책코스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영동군의 자랑인 감나무의 병해충 방제, 전정작업 등 체계적 관리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동군은 감고을 고장의 명성을 잇고 감나무 육성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중이며, 지난 2000년 영동읍 부용리에 감나무가로수 유래비를 건립, 2004년에는 ‘영동군 가로수 조성 및 관리조례’를 제정했다.

또한, 군은 감이 익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좀 더 오래 이어가기 위해 무단 채취 지도단속반을 편성해 감나무 가로수를 지키고 있으며 인근 가옥이나 상가, 토지경작자, 마을회관 등을 관리자로 지정해 보호 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