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 개최
울릉군,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 개최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9.10.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릉군, 공감․소통하는 열린 군정 적극 구현 -
사진제공=울릉군
사진제공=울릉군

 

[울릉군=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읍․면 회의실에서 김병수 울릉군수를 비롯한 지역구 의원과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는 예산편성 과정에 폭넓은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관 주도의 일방적인 예산편성에서 벗어나 주민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청회는 참석자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공청회에서 건의된 사업들은 해당 부서별 심의를 통해 2020년 예산안에 반영하여 군의회 예산심의를 거쳐 12월 말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주요 건의사업은 마을도로 확포장, 위험지구 보강 등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밀착형 사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예산편성 과정에서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군정에 대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공청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실효적인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을 통해 주민의 행정수요를 반영한 효과적인 재원 배분과 재정운용의 투명성․책임성․건전성 등을 제고하여 공감․소통하는 열린 군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