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으로 표현하고 함께 즐기는 연세교육가족 축제
몸과 마음으로 표현하고 함께 즐기는 연세교육가족 축제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9.09.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을밤 호수공원에 퍼지는 별과 빛과 음악... -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연세초등학교(교장 강해정, 이하 연세초)는 26일 저녁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2019 별·빛 교육가족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별·빛 교육가족 축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교육활동 활성화와 연세초 방과후학교와 연계한 학생들의 특기·적성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자리이다.

연세초 학생들은 교내에서 매주 실시한 작은 음악회와 그동안의 예술교과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기반을 다져 각자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살려 정성껏 준비한 무대를 뽐냈다.

연세초 앙상블 단원의 연주로 막을 올린 행사는 ▲학생 공연 ▲학부모 합창단 공연 ▲가족단위 공연 등 다양하고 알찬 무대로 구성됐다.

또한, △밴드부 △합창부 △힙합부 △발레부 △방송댄스부 등의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신나는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학생들의 공연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공연으로 가족합주와 민요 부르기, 학부모 20여명의 합창 등을 선보여 진정한 교육가족의 화합을 보여주었다.

강해정 교장은 “학생뿐만 아니라 연세교육가족과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아름다운 무대를 마련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교육가족의 뜻을 모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스스로 찾아 노력할 수 있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