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강변 산책로 꽃길 조성
동천강변 산책로 꽃길 조성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9.09.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연보호중앙연맹 중구협, 동천강변 150m 구간에 유채꽃씨 파종-
사진제공=중구청
사진제공=중구청

 

[중구=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울산광역시중구협의회는 25일 오전 10시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앞 하천변에서 '동천강변 산책로 꽃길 조성'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된 하천변 작은 꽃길 조성사업은 계절별로 하천변 산책로를 따라 꽃길을 조성해 주민의 휴식처와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자연보호중앙연맹 울산중구협의회 회원 8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이 자리에서 지난 4월 코스모스 꽃씨를 파종했던 우측편 150m 구간에 20m 폭으로 하천변 작은 꽃밭을 조성한 뒤 내년 3~4월쯤 개화하는 유채 꽃씨를 뿌리고 주변 환경정비활동도 벌였다.

중구는 이번에 파종하는 유채꽃이 내년 봄 개화하면 지역의 대표 가족여가시설 가운데 하나인 동천물놀이장과 동천자전거연습장을 찾는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아름다운 추억을 쌓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앞으로도 계절별로 작은 꽃밭과 하천변 산책로를 따라 꽃길을 지속적으로 조성함으로써 주민의 휴식처와 힐링 공간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동천강 하천변 산책로 주변에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밭 조성되도록 단체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올해도 하천변 작은 꽃밭 조성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