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 충청남도에 1억원 기탁
맥키스컴퍼니, 충청남도에 1억원 기탁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9.08.2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랑실천에 앞장서고자 적극적 미래인재 육성 지원 나서-
사진제공=충남도
사진제공=충남도

 

[충남도=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충남 지역브랜드인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 이하 맥키스社)가 지역인재육성에 앞장서고자 8월 26일 충청남도청을 방문하여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에 장학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이 기금은 맥키스社의 주력상품인 소주 ‘이제우린’ 한 병당 5원씩 적립하여 지원되는 지역사랑 장학금으로 이번 기탁은 충남도-맥키스社 간 업무협약식을 통해 매년 일천만원씩 10년간 총 일억원의 장학기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날 기부금을 전달한 조웅래 회장은 “이번 기탁을 통해 지역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견하고 충남도가 인재를 통한 지역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재단 장학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양승조 도지사(재단 이사장)는 “이번 맥키스컴퍼니의 기부가 충남출신 학생들의 미래인재로서의 도약을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재단에서는 운영하는 많은 사업들이 지역청년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고 힘쓰겠다.” 소감을 전했다.

재단은 도 출연기관으로 충남뿌리내림 등 9종의 장학사업과 충남대전학생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서울지역에 재학 중인 충남출신 학생들의 학업정진과 학비절감을 위해 충남서울학생기숙사 건립을 2020년 9월 입주 목표로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