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홍성군, 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 이철희 기자
  • 승인 2019.03.16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사진제공=홍성군
사진제공=홍성군

 

[홍성군=뉴스프레스] 이철희 기자= 홍성군은 13일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용록 부군수를 포함한 홍성군 직원 58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 등 사회 전반의 폭력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직원간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2019년 상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과 관련하여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유정흔 전문강사 강의를 통해

우리 사회 내 잘못된 성의식, 성문화, 약자에 대한 인권침해 등의 사회 구조적 문제를 비판하고, 개인과 가정, 조직 및 지역사회 내 폭력 발생 시 적극적인 개입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통한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용록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교육을 통해 왜곡된 성의식을 개선하고 폭력추방에 전 직원이 동참하는 풍토를 조성. 우리 공무원이 선도적으로 사회 전반의 폭력예방 및 근절에 앞장선다는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가족 모두가 행복한 홍성을 만드는데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2월 「청렴 오계명 선포식」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에 앞장서겠다고 선포했으며, 2017년부터 고충상담창구를 운영. 올 하반기에는 성희롱 사이버 상담창구도 개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