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주민 맞춤형 고품격 대민 서비스 제공
홍성군, 주민 맞춤형 고품격 대민 서비스 제공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9.02.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시간 연장근무 등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편의 서비스도 계속 시행-

[홍성군=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홍성군이 군민이 행복하고 만족하는 주민 맞춤형 고품격 대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했다.

군은 민원인들의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 서비스 욕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 민원처리 ‘Happy-Call’제 운영, 민원처리 스피드지수 도입,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창구 운영 및 민원 연장 근무 등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올해 무인민원발급기를 2개소에 신규 설치해 여러 행정기관 방문 없이 민원서류 86종을 발급함으로써 민원서비스 이용편의를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고객만족 민원응대 친절 실천 운영 매뉴얼을 작성해 전 직원과 공유하고, 매일 아침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품격 대민 서비스 제공에 앞장선다.

민원처리 ‘Happy-Call’제를 운영해 친절도, 공정성, 신속성 등 1:1 전화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그 결과를 환류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해 나가는 한편 민원처리 스피드지수 도입하여 민원처리 단축 기간을 계량화하여 민원 편의 향상은 물론 부서(담당자)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또한 장애인, 임산부, 유아동반자, 노약자, 외국인 등 민원취약자가 전용창구를 통해 순번에 상관없이 우선 안내받을 수 있는 배려창구 운영과 함께 여권배달서비스, 민원시간 연장근무 등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편의 서비스도 계속 시행한다.

군 관계자는 “2019년에도 민원인들의 불편사항과 개선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업무에 반영해 섬김과 소통의 신뢰행정 구현에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