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배워서 남주자’ 다릿돌 학습기부 방학 특강
동구, ‘배워서 남주자’ 다릿돌 학습기부 방학 특강
  • 이성철 기자
  • 승인 2019.01.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7주간 구청 9층 강좌실에서 -

[동구=뉴스프레스] 이성철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내달 26일까지 7주간 구청 9층 강좌실에서 다릿돌 학습기부 방학 특강을 현재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방학을 맞이하여 일상에서 필요한 지식과 정보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으며 다릿돌 학습 기부강사의 자긍심과 보람도 갖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은 ▲청소년을 위한 스토리텔링 스피치(초,중,고생 대상) ▲ 성인들을 위한 심리분석사 2급 ▲성인문해교실 등 4개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동구청 평생학습과로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 로도 신청할 수 있다.

동구 다릿돌 학습기부는 ‘배워서 남주자’라는 슬로건으로 강사들의 따뜻한 마음과 공부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평생학습 공동체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차곡차곡 학습동행’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여 공무원 재능기부자들을 포함한 27명의 학습기부자들의 열정이 뭉쳐 47개 과정에 3천여 명의 학습자가 참여하는 성과를 이뤘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동구 밭’에서 교육의 꿈을 이루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학습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