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창업기업 ㈜아토이, 홍콩 유명 백화점 4곳과
충남도창업기업 ㈜아토이, 홍콩 유명 백화점 4곳과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8.12.03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자와 동물을 조합하며 학습할 수 있어 홍콩에서 인기 끌어-
사진제공=충남도
사진제공=충남도

 

[충남도=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충남 창업기업 ㈜아토이(대표 김형기)가 개발한 Enjoyable English Smart Toy ‘FUNT(펀트)’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홍콩 유명 백화점인 Metro Harbor Plaza, Double Cove Place, Green Code Plaza, Grand Waterfront Plaza에서 브랜드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지원기관인 (재)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이 밝혔다.

충청남도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의 해외마케팅사업을 통해 ㈜아토이는 홍콩의 시냅스사의 바이어와 비즈니스 미팅을 가져왔다. 이후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여 시냅스사가 펀트 캐릭터를 활용하여 홍콩 현지의 유명 백화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Metro Harbor Plaza에서는 농장 콘셉트의 다양한 캐릭터와 라이선스 상품을 만나보는 한편, Double Cove Place는 아쿠아리움, Green Code Plaza는 사파리 콘셉트, Grand Waterfront Plaza는 조류를 콘셉트로 백화점 이벤트홀을 디자인하였다. 이외에도 펀트 캐릭터를 활용한 슬리퍼 및 가방을 추첨을 통하여 기념품 이벤트를 진행했고, 포토존 SNS 이벤트와 VR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다.

캐릭터 상품성에 언어 학습을 더한 펀트 프로모션에는 유아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와 아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고 백화점 매출 상승에도 기여하여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시냅스사는 ㈜아토이의 캐릭터 IP를 통해 홍콩의 백화점별 특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펀트만의 디자인으로 브랜딩하여 백화점 마다 색다른 브랜드 프로모션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었다. 세계 공통어인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와 캐릭터를 개발한 ㈜아토이는 시냅스사를 통해 아시아 시장의 관문인 홍콩에 첫 수출을 하게 되어 상호 간에 윈윈하는 구조가 되어 계속해서 협업을 이어가게 되었다.

㈜아토이의 김형기 대표는 “다양한 글자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통해 더욱 창의적인 교육을 세계적으로 전파하여,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학습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Enjoyable English Smart Toy 펀트는 앞으로 해외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콩 백화점의 프로모션을 책임지는 시냅스사의 관계자는 “홍콩 사람들과 홍콩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겁게 체험하는 언어교육에 관심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아토이와 협업하여 단순 교구를 넘어, 문구상품 등의 상품 라인업 확장을 선보일 예정으로 우리의 프로젝트를 아시아 라이선싱 관계자들도 흥미롭게 보고 있어 세계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도 높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