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권 최초 영천에서 드론 실기시험장 운영!
경북권 최초 영천에서 드론 실기시험장 운영!
  • 신현구 기자
  • 승인 2018.11.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 응시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영천시=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경북 영천에 대구·경북권 최초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설 드론(초경량비행장치) 실기시험장이 13일 개장된다.

영천시는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시험 시행처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난 10월 12일 영천시민운동장을 상시 드론 실기시험장으로 지정하는 협약을 맺고 이달 13일 첫 시험을 시작으로 매주 2회(화, 수) 실기시험을 치른다.

드론산업은 항공, 정보통신기술(ICT), 소프트웨어(S/W) 등 첨단기술 융합산업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이며 제작시장의 성장뿐만 아니라 그 응용분야가 다양하다. 그동안 국내 드론 시장은 군(軍) 수요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었으나 최근에는 서비스업·농업·예술·공공기관 등 민간 및 공공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전국의 드론 실기시험장은 파주(경기), 옥천(충북), 청양(충남), 영월(강원), 전주(전북), 순천·장흥(전남), 고성·김해(경남) 등 9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영천시의 실기시험장이 개장됨에 따라 10곳으로 늘어나게 되어 시험의 공정성 제고 및 대구·경북권 수요자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드론 자격시험은 ‘학과’와 ‘실기’로 구성되어 있고 연령제한은 만 14세 이상이다. 국토교통부 지정기관에서 2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한 경우 학과시험은 면제된다. 시험 응시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영천시는 대구, 포항, 경산, 경주 등 주변 도시와 인접하면서도 인근지역에 실기시험장이 없고 교통망의 확충으로 접근성이 좋아 많은 수요자가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 조종사 양성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