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연대회 개최
제11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연대회 개최
  • 이성철 기자
  • 승인 2018.11.0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한밭체육관서 미용인 700여 명 참여, 미용인재 발굴 축제의 장 마련 -
자료제공=대전시
자료제공=대전시

 

[대전시=뉴스프레스] 이성철 기자= 대전시는 오는 6일 한밭체육관에서 제11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대전시장배 미용경연대회는 미용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기술을 선보이고, 참신한 인재 발굴과 미용인들의 정보교류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이번 대회에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부에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4개 부분 60개 종목의 경연이 펼쳐지며, 7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기술을 겨룬다.

ㅇ 각 종목별 우수선수에게는 금상(대전시장상)과 은상․동상․장려상(대한미용사회 대전시협의회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경연대회 외에도 헤어작품 및 미용기자재 등 제품이 전시되며, 이날 오후 3시에는 ‘젊은이들의 상큼 발랄한 이미지를 그리다’를 주제로 칼라풀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뷰티헤어쇼가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미용관련 무료 체험 부스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네일아트, 헤나아트, 메이크업, 마사지, 헤어스타일링 연출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미용 관련 진학상담 코너도 마련된다.

대전시는 1999년 시작된 미용경연대회의 저변확대와 우수인재 발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대회에 외국 미용인들의 참관을 적극 유치했으며, 차후 외국 미용인들이 참여하는 국제대회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대회가 창조적인 미용인들을 발굴‧양성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대전시의 미용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국제적인 미용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기술과 정보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