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금강이다! ‘금강 환경 캠프’개최
이제는 금강이다! ‘금강 환경 캠프’개최
  • 신현구
  • 승인 2018.10.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 자연을 온 몸으로 느끼는 참여형 문화관광 프로그램-
사진제공=충남문화재단
사진제공=충남문화재단

 

[충남=뉴스프레스] 신현구 기자= 충남문화재단은 오는 10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공주 웅진공원 수상공연장 일원지역에서 ‘금강 환경 캠프’ 야영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강 문화자원과 자연생태 해설을 들을 수 있는 탐방 프로그램, 자연보존 인식개선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환경영화제 및 환경토크콘서트, 친환경 야영 프로그램, 환경정화 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몸살을 앓아 왔던 우리 강들을 살리고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금강을 좀 더 가까이에서 만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체험프로그램으로 나무피리 만들기, 금강 사진전, 생물 놀이터 둥지 상자 만들기, 에코팩 만들기 등 어린이 참여자들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또한 환경영화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마흐디 자파리 감독의 <소년과 바다>와 EBS제작 다큐멘터리영화 <하나뿐인 지구 : 금강에 가보셨나요?>를 야외에서 무료로 상영할 예정이다.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은 “우리 지역의 문화자원과 자연생태에 대한 친근하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탐방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관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